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토평콘솔Hub 위치, 택배도착일

정부정보 2020. 10. 14. 15:07

얼마 전부터 네이버 지식in에 답변을 좀 해주고 있는데, 가장 많은 질문 중 하나가 택배도착일 관련이더군요. 토평콘솔Hub 위치 등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음 편히 기다리는 게 제일 좋기는 하고요. ^^

<토평콘솔Hub 위치, 택배도착일>

토평콘솔 hub 위치

택배를 시킬 일이 요즘엔 너무 많습니다. 코로사 이후의 세상이 그렇게 되어버렸죠. 종종 배송조회를 통해 내 물건이 어디 있나 보면 토평콘솔Hub 같은 곳에서 머무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답답한 마음에 검색을 하게 되는 것이고요.

토평콘솔Hub 위치

아래 지도 이미지를 통해 살펴보세요. 경기도 구리시에 있으며, 왼쪽으로는 구리시립 토평도서관이 있고, 근처에 새싹공원, 타이어월드 구리점, 토평초등학교가 있습니다. 택배 관련 Hub의 역할은 중간 단계에 물건들이 모여서 분류되는 장소를 의미합니다. 

cj대한통운 토평콘솔HUB 위치 지도

위의 cj대한통운 토평콘솔HUB는 일종의 대규모 중간 물류센터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전국의 택배 물건들이 이곳에 모였다가 다시 각 지역으로 배달되는 것이지요. 

토평콘솔Hub 간선상차, 간선하차, 택배도착일

이런 허브에 물건이 모이는 건 전국의 물건들이 특정 구체적인 지역으로 넘어가기 전에 분류하기 위함입니다. 이런 과정을 행낭포장이라고 하는데, 일반 사람들은 잘 모르는 단어이기도 하지요. 이 행낭포장이 완료된 후 간선상차까지 되었다면 우리 집으로 갈 택배가 지역별로 이동이 된다는 의미입니다. 

물류센터 허브 행낭포장

간선하차라면 아직 행낭포장하기 전 물건을 분류하고 있는 상태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즉, 간성상차까지는 진행되어야 하루, 이틀 안으로 택배도착일을 예상해볼 수 있는 거죠. 하지만, 경우에 따라 4 ~ 5일 정도 걸리는 경우도 있으니 너무 급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토평콘솔Hub에 물건이 너무 오래 머무르고 있는 경우도 있는데, 그렇다고 해서 누락되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허브에서 물건이 안 움직이고 계속 있을 경우 분실이 우려될 경우 문의를 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아래 유용한 글들]

- 로젠택배 반품예약 접수방법(PC, 모바일)

- 아이스팩 버리는 방법, 재활용, 성분분석까지 정리

- 오늘 뭐먹지? 배달음식 순위

댓글